충돌체 구성
캐릭터의 콜리전 설정 방법 : GetCapsuleComponent()->SetCollisionProfileName(TEXT)
충돌 반응
충돌 반응 : Ignore , Overlap, Block
프리셋에서 반응이 서로 다르면 Ignore > Overlap > Block 순으로 결정
트레이스 충돌 체크
SweepSingleByChannel & FCollisisonQueryParams
World에 있는 SweepSingleByChannel 함수를 이용해 트레이스 충돌 체크
bool SweepSingleByChannel
(
struct FHitResult & OutHit,
const FVector & Start,
const FVector & End,
const FQuat & Rot,
ECollisionChannel TraceChannel,
const FCollisionShape & CollisionShape,
const FCollisionQueryParams & Params,
const FCollisionResponseParams & ResponseParam
) const
대충 알겠는데.... 문제는 FCollisisonQueryParams.....
책 설명에서는
Params : 탐색 방법에 대한 설정 값을 모아둔 구조체
FCollisionQueryParams Params(NAME_None, false, this);
NAME_None : Trace_Tag가 없음
flase : 복잡한 검사를 하지 않음
this : 제외하고 싶은 액터
FCollisisonQueryParams을 사용할 경우
- 탐색에서 특정 액터를 제외하고 싶을 때
- 태그를 통해 탐색할 액터를 특정하고 싶을 때
- 보다 정확한 검사를 필요로 할 때
FCollisionQueryParams Params = FCollisionQueryParams::DefaultQueryParam;
Params.AddIgnoredActor(GetOwner());
'언리얼 > 엔진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WeaponBox 구조 (0) | 2023.03.10 |
---|---|
Unreal Engine 5 - MakeFrom 축 (0) | 2023.02.23 |
Unreal Engine 5 - 애니메이션 몽타주 (0) | 2023.02.23 |
Unreal Engine 5 - 델리게이트 (0) | 2023.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