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8 리소스 수집
수집 현황
이전에 계획한 리소스를 대부분 수집했다. Extractor Sharp툴을 이용해서 클라뜯을 진행 했다.
뜯는 도중에 문제가 하나 생겨서 해결하는데 조금 애를 먹었다.
문제점이 뭐였냐면 바로 피벗 문제였다.
Npk 파일로부터 png파일을 추출하면 설정된 Pivot위치가 개무시되고 Size정보로만 추출됐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이해하기 쉬울 거임
저 이미지는 800*600 캔버스 기준으로 좌측 상단이 피벗이며 피벗 좌표가 189,231(빨간 동그라미)이고 사이즈가 71,107인 그림이다.
유연한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아바타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저 피벗 좌표가 무조건 필요하다.
저 피벗 데이터를 숫자 형태로 받아오는 방법에 대해서 찾았고 실제로 방법이 있긴 했지만 매우 어려웠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봤다.(혹시 궁금하면 이 유튜브 링크를 봐보셈)
다행히 Extractor Sharp에서 저 피벗 좌표에 그려진 800*600 캔버스를 그대로 추출하는 옵션이 있어서 그 옵션을 사용했다.
체크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Png파일이 추출된다
800*600 사이즈의 Png파일을 아바타 한 부위당 200장 정도 쓰니 200 * 9 = 1800장.... 매우 비효율적이긴 하지만 지금 당장은 떠오르는 방법이 없으니 이렇게 쓰기로 했다.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수집한 리소스 수집을 진행하고 있다.
빌마르크 제국 - 100%
다 찾았다. 찾다가 죽는 줄 알았다. PC던파에선 한번 리뉴얼되었으며 시나리오 퀘스트 던전으로 편입돼있어서 리소스가 사혼의 구슬 조각 마냥 흩어져있었다.
가장 걱정했던 리소스였는데 일단 다 찾아서 한시름 놨다.
달빛 주점 - 100%
달빛 주점은 상대적으로 리소스가 모여있는 편이어서 찾기 쉬웠다.
세리아방 - 100%
세리아방이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 외로 통맵+통짜 Effect 파일이라 찾기 쉬웠고 편집도 매우 쉬워 보인다.
엘븐가드 - 40%
PC판 엘븐가드를 하려고 하는데 여기는 리소스가 흩어져 있는 느낌보다 무슨 리소스를 써야하는지 모르겠다는 느낌이다. 내일 일단 필요한 리소스 리스트를 분석하고 모아야겠다.
일단 엘븐가드 리소스까지 전부 모으면 맵 리소스 수집은 얼추 끝난다. 맵 리소스 수집이 끝나면 캐릭터, 몬스터 스프라이트를 수집할 예정이다.